- 1월 31일까지 상반기 농업기금 신청서 접수

진주시는 안정적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 진주시 농업기금 70억원을 융자  지원한다.(진주시청)/ⓒ뉴스프리존 DB
진주시는 안정적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 진주시 농업기금 70억원을 융자 지원한다.(진주시청)/ⓒ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국․내외 농업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 진주시 농업기금 70억원을 융자  지원하기로 하고 읍·면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월 3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진주시 농업기금은 농업인(임업인 포함), 농업관련 법인,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농업경영에 필요한 운영자금과 시설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운영자금은 3천만원, 시설자금은 5천만원까지 융자 가능하다. 상환기간은 운영자금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시설자금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으로 대출금리는 연 1.0%이다.

운영자금의 용도는 종자(묘), 농약, 비료, 원료, 사료 등 재료구입비, 광열동력비, 소농기구 구입비, 사용료, 시설장비 임차료, 수송비, 유통 판매․가공에 소요되는  자금이다.  다만, 운영자금 중 사업추진에 직접 관계되지 않는 개인용 기자재,   행사관련 경비, 선진지 견학, 용역관련 경비 등 소모성 경비와 토지, 건물 등 부동산 매입자금, 인건비, 가계자금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진주시 농업기금을 신청할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를 발급받아 읍면동에 비치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금 지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농업정책과와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진주시와 NH농협은행 진주시지부의 3월 중순경 권역별 순회 안내시 접수를 받아  6월까지 대출을 실행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