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이유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혜택이다. 특히 단순한 이용 혜택이 아닌 고객의 니즈와 계층을 파악한 분석적인 혜택은 스터디카페를 방문하는 고객을 증가시키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여러 학습 컨텐츠 제휴를 통한 고객 혜택으로 많은 이용자들의 방문을 만들어 내고 있다. 주식회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공무원 강의 브랜드 아모르이그잼과의 제휴를 통해 공무원시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을뿐아니라 한국사이버진흥원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52개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고객혜택은 스터디카페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적절한 도움을 주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안산중앙점 한상훈 점주는 창업 당시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제공하는 다양한 제휴 컨텐츠 마케팅에 매료돼 창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고객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이를 통한 고객 유치로 점주에게는 수익적 증대를 만드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차별화 된 제휴 마케팅을 통해 성공 창업에 한걸음 다가섰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안산중앙점 한상훈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25년 정도 금융회사에 근무 하다가 제 2의 직업을 찾고 싶어 여러 방면으로 물색하던 중 르하임 스터디카페와 인연을 맺게 됐습니다. 현재 르하임 스터디카페 안산중앙점 대표로 일하고 있는 한상훈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에 있어 특별한 자격요건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가맹본부가 구성하고 있는 시스템에 따라 열심히 운영한다면 사업적인 성공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국내 교육 사업은 언제나 시장성이 있는 분야라는 판단 아래 스터디카페 창업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 창업을 하기로 마음 먹고 알아보던 중 특별한 계기로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운영 중인 타 지역 점주를 만나게 되면서 르하임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직접 운영을 하며 경험한 선배 점주님들의 조언과 지도에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다양한 가맹본부의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 가맹점 및 매장 운영을 위한 조언과 지도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크게 작용해 르하임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취업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제휴 컨텐츠가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터디카페는 이용하는 주 고객층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이 구성되어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공시생을 위한 공무원강의부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의까지 다양한 무료 강의 프로그램이 혜택으로 마련되어 있어 고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을 진행하며 주변의 고객들에게 르하임 스터디카페 안산중앙점을 알리는 일이 중요했는데,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다양한 홍보 수단을 통해 물심양면으로 홍보·마케팅에 ‘열일’해주시는 가맹본부 임직원들의 모습에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가맹점을 오픈한 이후에도 온·오프라인을 통한 정기적 광고와 홍보에 주력하며, 많은 분들이 르하임 안산중앙점을 찾을 때 마다 편리한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려고 합니다. 예비 창업주들께는 현장을 열심히 둘러보고 점주들과의 소통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꾸준히 고객을 위한 매장으로 꾸려나간다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실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편, 다양한 제휴마케팅을 비롯한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늘려가며 국내 대표 스터디카페로 자리매김한 르하임스터디카페는 1월 부산반여점을 비롯해 오는 2월 부산벡스코점과 부산정관모전점, 동탄2신도시점, 대구범물점, 송산신도시점, 의왕내손점, 시흥은계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의 오픈을 앞두며 2020년 300개 가맹점 목표를 위해 정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오는 2월 4일 대구를 시작으로 광주, 제주 등을 방문해 르하임 전국투어 창업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르하임이 선보이는 운영 시스템 이외에도 다양한 지원책 및 창업 노하우를 공개하며 르하임의 차별화된 창업 프로그램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