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진주시갑)/ⓒ뉴스프리존 DB
박대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진주시갑)/ⓒ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정병기 기자] 자유한국당 박대출 의원(진주시갑)은 창원시청측이 국토부에 서부 경남KTX 사업과 관련, 기존 진주-김천 단일 노선에서 창원-김천 등 세갈래 노선으로 변경 요청했다고 보도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박 의원은 남의 잔칫상에 재 뿌리지 마라. 서부 경남 KTX에 중부 경남 창원이 끼어들어 ‘누더기 KTX’로 전락시킬 참인가. 강력 반대한다.

남부 내륙철도를 서부 경남 KTX라 부르고, 서울-진주 KTX라 부르는이유를 아는가. 진주를 비롯한 서부경남 주민들의 꿈을 부수지 마라. 

서부 경남 KTX 사업은 서부 경남 주민들이 55년간 애타게 기다려 온 숙원 사업이다. 그토록 오랜 기간 철도 소외지역이던 서부 경남의 국토 균형 발전을 위한 국책 사업으로 결실을 보기 시작하는 단계다.

창원시에 권고한다. 필요하다면 별도의 수고와 노고를 들여 사업을 유치하기 바란다.

창원시 주장대로 한다면 진주를 비롯한 서부 경남은 영원히 철도 소외지역으로 남게 된다.

서부 경남 KTX 사업에 대해 지난해 예타 면제를 확정한 것도 국토 균형 발전이란 목표를 위한 것이다. 창원시의 요구는 서부 경남 KTX 사업 취지를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것이다.

서울-진주를 연결하는 서부 경남 KTX 구축사업은 계획대로 조기 착공을 위해 순항 중이다. 지난해 확보한 150억원으로 올해 기본 설계가 진행되고 2022년 조기 착공하여 2028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