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김경율 전 참여연대위원장과 회동...“우리사회 변화 위해 용기있는 사람 만날 것”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기자]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정계복귀를 선언하고 귀국해 보수야당의 재편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어제(21일)  김경율 전 참여연대  집행위원장과 서울 모 식당에서 회동을  가졌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김경율 전 참여연대 집행위원장이 지난 21일 서울 모 식당에서 회동을 갖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뉴스프리존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김경율 전 참여연대 집행위원장이 지난 21일 서울 모 식당에서 회동을 갖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뉴스프리존

안철수 전 대표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에 오면 가장 먼저 뵙고 싶던 분이 김경율 전 참여연대 집행위원장님이었다. 직접 뵈니 용기있고, 우리 사회의 소금 같은 분이셨다”고 밝혔다.

또한 안 전 대표는 “대한민국의 공정과 정의를 위해 헌신하고 계신 김 위원장님과의 만남을 통해 저의 초심과 의지를 재확인했던 귀한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안 전 대표는 “아직도 대한민국에서 사실과 증거에 기반해 진실을 이야기하는 것이 이토록 용기와 희생을 필요로 한다는 점이 매우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특히 안 전 대표는 “‘부패한 보수는 무능했고, 무능한 진보는 부패했다’는 김 전 위원장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말하며 “좌와 우, 진보와 보수를 넘어 공동체와 미래세대를 생각하는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얘기했다.

한편 안 전 대표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변화를 위해 용기있는 활동을 해오신 분들을 만나 말씀을 나누겠다”며 보수야당의 재편을 강력히 시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