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실력 향상시키고 영어 자신감 키워
-주말 문화탐방 학업 스트레스 해소

2월을 미국에서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학생을 위한 미국 서부 L.A. 해외영어캠프/ⓒ토픽코리아
2월을 미국에서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학생을 위한 미국 서부 L.A. 해외영어캠프/ⓒ토픽코리아

새 학년에 올라가기 전, 2월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MBC 연합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미국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며 학교의 정규 수업까지 들어볼 수 있는 미국 서부 L.A 해외 영어캠프가 학생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이다.

미국 서부 영어캠프가 진행되는 캘리포니아주는 전체 미국인 중 10% 이상이 살고 있는 미국의 문화적 중심지이다. 특히 캘리포니아주 남부에 위치한 Los Angeles는 뉴욕 다음으로 미국을 대표하는 대도시이다. 일 년 내내 따듯한 날씨를 보이는 L.A.(Los Angeles)는 스페인어로 ‘천사의 도시’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현실과 동떨어진 세계라는 뜻의 La-La Land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북서부에 위치한 할리우드와 비버리 힐스에는 광대한 영화 스튜디오가 있어 세계 영화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학생들이 다닐 학교는 L.A. 근교의 Simi Valley에 위치한 Phoenix Ranch School이다. 1982년에 설립된 Phoenix Ranch School은 우수한 교사진을 중심으로 Tradition and Innovation in Education, Differentiated Instruction to Support Learning, Excellent Communication 등에 역점을 두고 학생 개개인의 목표를 성취하고 재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다.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학교에서 정규 수업 스쿨링에 참여할 예정이다. 정규 수업 스쿨링이란 현지 학생들이 듣는 초·중·고등학교의 수업에 함께 참여하는 것으로 영어로 Math, Science, Social Study 등의 정규과목들을 학습할 수 있다. 한국에 비해 적은 학생 수로 학급이 운영되기 때문에 정규 수업의 선생님들에게 학생 개개인에 대한 다각적인 관심과 애정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현지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학교생활을 통해 영어 회화 실력을 향상시키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고 캠프 측은 전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의 정규 수업 뒤에는 약 2시간 동안의 방과후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방과후 수업으로는 Presentation Skill, Essay Writing, 수학 자기주도 학습 등의 활동이 진행되는데, 특히 수학 자기주도 학습은 학생들이 캠프 기간 동안 수학 학습에 대한 감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매주 토요일에는 주변의 관광명소를 둘러보며 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주말 문화 탐방을 떠난다. 학생들은 2월 캠프 기간 동안 세계 최고 수준의 롤러코스터 시설을 갖춘 식스 플래그 매직 마운틴(Six Flags Magic Mountain),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놀이동산인 너츠베리팜(Knotts' Berry Farm) 뿐만 아니라 미 명문 대학인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A)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산타모니카 해변, 대규모 야외 쇼핑몰인 The Americana 등을 탐방할 예정이다. 주말 문화 탐방은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홈스테이에서 머물게 된다. 학생들이 머무를 홈스테이 가정들은 모두 현지 경찰청 범죄 경력 조회와 서류 심사, 방문 인터뷰 등으로 엄격히 선별된 안전하고 화목한 가정들이다. 동성 또래 친구와 2인 1가정으로 투숙할 예정이며, 미국 식사 위주의 2식과 간식, 등하교 차량 지원 등의 다양한 편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미국 현지인들과 영어로 말하며 생활할 수 있는 홈스테이 생활은 학생들이 미국 문화를 몸소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생생한 영어 표현들을 학습할 수 있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1월말~2월초 출국 프로그램으로 미국 서부 LA 해외영어캠프,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 뉴질랜드 오클랜드 해외영어캠프, 필리핀 알라방 힐스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