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관련 각종 사례 연구 및 고령화 사회 대처 방안 논의

신안군 지도읍(읍장 황성주)은 지난 22일 지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고독사 지킴이단 교육을 갖고‘고독사 제로화’를 다짐했다고 23일 밝혔다/ⓒ신안군 지도읍사무소 제공
신안군 지도읍(읍장 황성주)은 지난 22일 지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고독사 지킴이단 교육을 갖고‘고독사 제로화’를 다짐했다고 23일 밝혔다/ⓒ신안군 지도읍사무소 제공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신안군 지도읍(읍장 황성주)은 지난 22일 지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고독사 지킴이단 교육을 갖고‘고독사 제로화’를 다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독사 지킴이단(대표 장동현)은 2019년 5월 출범해 현재 27명의 회원으로 지역 내 돌봄 대상 어르신들에게 1대1 케어를 통해 안전확인, 말벗, 자식·친구역할을 하며 세대 간 행복 나눔을 직접 실천하고 있다.

지킴이단은 이장, 청년회, 자율방범대, 관광협의회, 여상단체협의회 등 사랑이 넘치고 따뜻한 지역 만들기에 동참하는 자원봉사자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는 ‘고독사 제로! 우리가 지킨다’는 슬로건을 다짐하고, 고독사 위험이 있는 사각지대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돌봄 기법, 고독사 지킴이단 우수사례, 고령화 사회에 대응하는 적극적인 대처 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황성주 지도읍장은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고독사 지킴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며 “우리의 관심이 홀로 단절되어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이 되고, 여러분의 봉사활동이 따뜻한 이웃을 만드는 연결고리가 되어 우리 지역에서 단 한 건의 고독사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