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시기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찾아 국내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입지를 다졌다. 숙박 예악 서비스를 제공 중인 기업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설날 연휴 국내 여행객 10명 중 2명은 제주도를 선택했을 정도다. 

제주도 여행은 다양한 관광지들도 빼놓을 수는 없지만 무엇보다도 해산물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딱새우나 고등어회, 대방어 등이 제철을 맞이해 뛰어난 맛은 물론 가격대가 저렴하다.

제주 딱새우회 맛집, 제주 고등어회 맛집 등 다양한 별칭으로 꾸준하게 관심을 받고 있는 ‘신산포구 자연산 횟집’와 같은 곳을 제주도 맛집의 예로 들 수 있다.

제주도 맛집 및 성산일출봉 맛집 ‘신산포구 자연산횟집’은 신선한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공급하기 때문에 뛰어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넉넉한 주인장의 인심까지 더해져 기분까지 좋아지는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현재 고등어회나 딱새우를 주문하거나 대방어와 딱새우를 주문한 고객에 한하여 옥돔구이 또는 우럭구이 중 하나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포장하는 고객에게도 제공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또 최근 부쩍 딱새우 맛집으로 알려진 이유는 딱새우들이 신선해 뛰어난 풍미를 자랑한다고 SNS상에서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여행객들이 딱새우를 찾고 있는 이유는 이집의 별미 중 하나인 딱새우의 머리로 끓인 라면이다. 국물 맛이 시원하면서도 고소하고 깊어 많은 이들이 즐기는 메뉴다. 단, 라면은 매장 내에서 식사할 때만 제공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제주산 고등어를 알맞게 숙성해 감칠맛을 끌어올려 많은 이들이 즐기고 있다. 감칠맛을 한층 더 배가시킬 밥이나 양념장, 구운 김도 함께 되어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또한 성산 맛집 신산포구 자연산횟집은 매장이 포구 앞바다에 위치해 바다를 바라보며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수 있는 곳이다. 광어나 참돔, 우럭, 다금바리, 돌돔 등 모듬회는 포장 또는 배달이 가능해 현지인이나 관광객 사이에서도 성산일출봉을 찾을 때 꼭 들러야 할 곳으로 알려졌다. 

한편 표선맛집 ‘신산포구자연산횟집’ 관계자는 “문어라면이나 해물갈비탕, 포구회세트 등 호불호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라며 “신선한 도다리나 멍게, 소라, 갈치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