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무엇으로 즐길 것인가

이번 살 연휴가 4일이나 됩니다. 그 긴 연휴를 무엇으로 즐길 것인가요?

최근 tv<수당연의>는 서기 589년 수와 당나라를 배경으로 한 62부작 역사극입니다. 수(隋)나라의 황제 수문제(隋文帝)는 천하를 통일하기 위해 둘째 아들 양광(楊廣)을 내세워 군대를 통솔하여 남조의 진(陳)나라를 공격하지요. 진나라는 끝내 멸망하고 360여 년의 전쟁으로 오랫동안 분열되었던 대륙은 통일을 이루게 됩니다.

하지만 수나라가 통일된 후, 궁전에서는 막강한 권력인 황위를 차지하기 위해 피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수문제의 아들 양광은 병든 아버지 수문제와 형을 죽이고 황제 자리를 차지하여 수나라의 2대 황제 수양제로 등극합니다. <수당연의>는 중국 드라마 사상 ‘최대’ ‘최고’ ‘최초’ 기록을 모두 갈아치운 대작 중의 대작입니다. 500억 원이라는 사상 ‘최대’ 규모의 제작비가 투자된 작품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의천도룡기>는 소설가 김용의 영웅 물 시리즈중 하나입니다. 천하를 호령할 수 있다는 ‘의천검’과 ‘도룡도’를 둘러싼 이야기로 이 검(劒)과 도(刀) 때문에 다양한 일들이 벌어집니다. 그리고 각 문파들도 그것 때문에 서로 싸우고 편이 나눠집니다.

정파, 사파, 아미파, 무당파, 명교, 소림 이렇게 육대 문파가 나오지요. 무엇보다도 영웅 장무기를 사모하는 무림의 네 여인의 미모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단기 4353년, 불기 2564년, 서기 2020년, 원기 105년 1월 23일

덕 산 김 덕 권(길호) 합장

키워드
#수당연의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