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진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명진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김명진 대안신당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7일 서구를 지식복지도시로 만들겠다 밝혔다.

김 후보는 “지식복지도시는 물질적 복지의 한계를 뛰어넘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 삶의 행복을 실현하는 도시를 말한다”며 “상무소각장 부지에 새롭게 들어설 예정인 광주대표도서관과 국회도서관의 업무협약 MOU를 체결하여 서구 주민들의 정보접근성과 지적 욕구 충족을 향상 시키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각 동별로 주민센터 등 공공시설 및 민간 시설의 유휴공간을 작은 도서관으로 활용하는 ‘작은 도서관 확충 사업’을 통해 주민·학부모·어린이·청소년 등 각 주체별 대상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여 주민들의 사랑방과 쉼터 역할을 하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경로당에도 실버도서관을 설치해 어르신들께도 독서를 통한 여가활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식복지도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주민들이 동네 서점에서 새 책을 무료로 빌려 읽은 뒤 반납하면 지자체가 도서관 장서로 구입하는 ‘서점-도서관 연계 바로대출 제도’를 도입하여 동네 서점의 매출을 올리고 주민들에게는 신간 도서를 바로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서구를 지식복지도시이자 도서관 품격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