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 민·관 합동 전문가 비상대책회의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청
28일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 민·관 합동 전문가 비상대책회의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청

[뉴스프리존,경기=임새벽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8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민관의 모든 가용한 자원들을 총동원해서 조기에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10시 경기도청 신관2층 상황실에서 열린 '경기도 민관합동 전문가 비상대책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정확한 정보 공개를 통해서 우리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 혼란이 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과거에 우리가 감염병 대응은 초기 대응에 약간 문제들 때문에 많이 확산되고 피해가 컸던 것이 현실이다"면서 "전체적인 상황으로 보면 지금이 초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우리 도 뿐만 아니라 아니라 민간에서도 협력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 영역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원들을 아끼지 말고 최대한 신속하게 투입해서 조기에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될 것 같다"면서 "자주하는 말로, '늑장 대응이나 소극적 대응보다는 차라리 과잉 대응이 낫다'라는 그런 말이 요새 유행이기도 하지만 우리 도의 대응 방침도 역시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에도 우리가 엄청난 재원들을 조기에 투자, 투입해서 지금 현재 상황 관리를 적절히 하고 있는 것처럼 이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도 힘을 합쳐서 조기에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면 좋겠다"면서 "경기도에서도 가지고 있는 자원들을 아끼지 않고 투여할 생각이기 때문에 민간 전문가, 관계 기관 여러분께서 필요한 조치들을 허심탄회하게 제안해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함께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긴급회의는 보건건강국장, 경기도의사회보험이사, 행정1부지사, 경기도지사,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장, 군포시보건소장, 기획조정실장, 국군수도병원중령, 분당서울대병원부원장, 경기도감염병관리지원단장, 경기도의료원원장, 명지병원이사장, 경기도병원회회장, 비서실장 등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