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상금 총 400만원, 농식품박람회 새로운 변화 시도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아이디어 슬로건 공모.(지난해 국제농식품박람회 모습)/ⓒ진주시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아이디어 슬로건 공모.(지난해 국제농식품박람회 모습)/ⓒ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올해 10회째를 맞는 「2020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의 변화하는 방향성을 제시하고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기 위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1월 22일∼2월 20일까지이며, 지역이나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인당 아이디어 1건, 슬로건 1건씩 응모 가능하며, 박람회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중 선택하여 접수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농업 전시와 체험 주제에 맞는 구체적이면서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박람회의 가치와 추진방향을 쉽고 간결하게 함축한 ‘슬로건’등 2개 부문으로, 총 9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아이디어 부문은 최우수(1명) 100만원, 우수    (2명) 각 50만원, 장려(5명) 각 30만원, 슬로건 부문은 당선(1명) 50만원이며, 그 외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구체성, 독창성, 적합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3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박람회의 전시와 체험분야, 홍보분야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한 좋은 아이디어와 슬로건으로 진주국제농식품  박람회가 새롭게 변화하고 우리 농업의 위상을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