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집행상황 점검회의’개최./ⓒ함양군
함양군‘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집행상황 점검회의’개최./ⓒ함양군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은 29일 오전 조현옥 부군수 주재로 전 국·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집행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부서별 1억 이상 사업 추진일정 및 집행계획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신속집행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여, 총괄반과 집행 및 자금지원반, 일자리사업 관리반, 사업추진반 등 실무반이 협업을 통해 신속집행을 점검 및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체 집행대상액(39개 통계목) 3,409억원 중 95.83%를 차지하는 시설비, 민간자본보조, 공기관 대행, 민간위탁, 민간경상보조, 자산 및 물품취득 등 6개 항목에 대해서 중점 관리하여 집행률을 높여 나가 상반기 목표액을 2,148억원(63%)을 달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8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2020함양산삼엑스포의 기반정비 예산 331억원의 집중적인 집행을 통해 엑스포의 성공 개최 기반을 조성하기로 했다.

군은 매주·매월 간부회의시 추진실적 및 계획 보고를 비롯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집행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는 등 집행률 제고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조현옥 부군수는 “전 세계적인 경기 둔화의 영향으로 지역경제 역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상황”이라며 “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기반시설 확충과 지역경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힘을 쏟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 외에도 조 부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군의 대처현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주의를 기우려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제로페이 활성화, 주요업무합동평가 대비 철저, 엑스포 홍보, 청렴도 등 군 현안 등을 점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