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는 류한우 단양군수.(사진제공=단양군)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는 류한우 단양군수.(사진제공=단양군)

[뉴스프리존,단양=김병호 선임기자] 지난 28일 오전 류한우 단양군수는 보건소장을 비롯한 부서장들을 긴급 소집해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비상대책회의’를 열었다.

류 군수는 회의를 통해 “지난 19일 국내에서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이래 총 4명의 확진환자가 확인됐다”며 “지역사회 확산 및 전파 차단을 위해 군민들에게 예방행동 수칙을 적극 홍보할 것과 24시간 방역체계 유지”를 주문했다.

이에 따라 군 보건소는 24시간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고 환자진료와 의심환자 접촉자 최소화를 위해 보건소 내 독립된 공간에 음압텐트 설치하여 별도 진료소를 운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의사환자 발생 시 도내 음압병상을 운영하는 충북대학교병원 외 5개소로 이송 및 입원·관리하게 된다.

또한, 단양군립노인요양병원을 선별진료의료기관으로 지정했으며 감염병 보호복과 손소독제, 마스크 등 물품을 긴급 배부했다.

보건소는 최근 2주 이내에 중국을 다녀온 후 발열(37.5℃),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군 보건소 감염병관리팀(420-3263)으로 즉시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강규원 군 보건소장은 “지역사회로의 감염병 확산차단을 위해서는 철저한 접촉자 관리와 함께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중요하다”며 “인구밀집지역 피하기, 마스크 착용하기, 손씻기 및 기침예절 지키기 등 예방행동 수칙을 군민들이 적극 따라 줄 것과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