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 이용 편의성 증진 및 보호 강화 기대

전북은행이 29일  본점 9층에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실현을 위한 '생생톡 고객자문단 제1기 발대식'을 가진 뒤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전북은행
전북은행이 29일 본점 9층에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실현을 위한 '생생톡 고객자문단 제1기 발대식'을 가진 뒤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전북은행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29일 전북은행 본점 9층에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실현을 위한 '생생톡 고객자문단 제1기 발대식'을 가졌다.

고객자문단은 오는 12월까지 전북은행의 금융소비자 관련 제도·상품관련 조사,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 시 아이디어 제안 및 발굴 등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을 전달하게 된다.

전북은행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금융소비자의 이용 편의성 증진 및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에 큰 기여를 통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전북은행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의 선택권 제고와 금융제도 개선을 통한 금융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상품개발 및 판매 시 금융소비자 니즈 파악 및 의견반영 활성화 효과도 점치고 있다.

임용택 은행장은 발대식에서 “오늘 제1기 전북은행 생생톡 고객자문단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전북은행 소비자보호 정책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라며 "금융소비자가 사랑하는 100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은행 생생톡 고객자문단’ 명칭은 '생생하게 전하는 사실 그대로의 느낌과 내용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자'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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