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원규 기자] 총선을 앞두고 보수우파가 대통합을 해야 하는 것이 시대 정신인데 태극기부대가 조원진당, 홍문종당, 김문수당으로 사분오열되고 있다고 홍준표 전 대표가 우려를 표했다.

보수 분열론을 우려에도 불구하고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으로 3%이상만 득표하면 비례대표 의석을 얻을 수 있다는 판단 때문으로 풀이된다.

홍 전 대표는 우회적으로 불만으로 보수우파 시민단체는 20여 개 이상 난립하고 있다고 지적한바 있다.

한편 우리공화당 윤리위원회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홍문종 공동대표는 우리공화당 윤리위원회 규정 제19조 제2호와 제3호를 심각하게 위반하였고, 이날 열린 유튜브 연합회 기자회견에서 친박신당 창당에 대한 발표를 하는 등 우리공화당에 대한 극심한 해당행위를 했다"며 홍 공동대표에 대해 탈당 권유의 징계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이날 박일호 우리공화당 윤리위원장은 "당원 동지 여러분들이 중차대한 현 시점에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더욱 강한 열정과 결기로 박근혜 대통령 무죄석방을 이루고, 우리공화당이 개혁우파 제1당이 되고, 나라를 구하는 일에 매진해 달라"며 조원진 공동대표 지지를 호소했다.

소위 태극기 부대를 이끌고 있는 광화문 집회 현장에는 최근 홍문종 대표와 조원진 대표와 당 주도권을 놓고 갈등을 겪으면서 조원진 공동대표와 별도로 태극기 집회를 여는 등 이미 결별에 들어간 상태다.

또한 태극기 부대의 또다른 한 축인 김문수 전 경기지사도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 측과 함께 오는 31일 '자유통일당'(가칭)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 예정이다.

결국 총선은 각개 전투로 치뤄질 양상에서 태극기부대가 사분오열되면서 가뜩이나 지지율이 낮은 우리공화당 등 태극기부대가 4월 총선에서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은 더욱 희박해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