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
이용섭 광주시장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이용섭 광주시장은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방역대책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지난해 연말 중국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세계적으로 확산 일로에 있다”며 “국내에서도 지난 28일 기준 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광주시의 경우 아직까지 확진자는 없으나 2명이 능동감시를 받고 있어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어제는 유관기관 대책 회의를 개최하여 상황점검과 기관별 협조사항에 대한 논의도 했다”면서 “무엇보다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우한 폐렴이 지역사회에 전파되지 않도록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방역망 가동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심환자 발견 시 대응 매뉴얼에 따라 신고와 검사, 격리, 접촉자 관리 등 조치가 신속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자치구 보건소, 교육청, 지역 의료시설과의 긴밀한 협력 하에 24시간 상시대응체계를 강화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동참 역시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들께서는 이러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적극 실천하고 중국 방문 이후 발열이나 기침이 있으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신고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우리 직원들은 비상근무 등으로 힘들겠지만 시민의 건강과 생명이 결부된 중대한 사안임을 감안하여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