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제 8차 정기포럼에 참석....‘송파 일자리 정책’ 발표

[뉴스프리존,서울=최문봉 기자]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30일 오후 서울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목민관클럽 제8회 정기포럼’에서  ‘일자리 정책’을 중심으로 혁신사례를 발표한다.

박 구청장은 목민관클럽에서 ‘민선 7기 지역혁신, 1년 6개월을 되돌아 보다’를 주제로 각 지자체별 혁신사례 공유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박 구청장은 이날 사례 발표를 통해 ▲송파구의 혁신 정책, ▲타 지자체에 꼭 추천하고 싶은 노하우를 이야기한다. 이어서 ▲가장 고민스럽고 해결되지 않는 정책으로 ‘지방분권’에 대한 의견을 발표한다.

앞서 박 구청장은 혁신 정책으로 ‘송파 일자리 정책’과 관련해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일자리 정책 로드맵’을 수립, 지난 1년 6개월 간 일자리 플랫폼인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및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조성과 더불어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기관 운영, 잡코리아 등 민관협력을 통한 일자리문제 해결에 주력해 왔으며 그 결과 지난해 목표인 10,579개를 초과 달성하며 11,014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박 구청장은 포럼에서 ‘송파둘레길’을 타 지자체에 소개 할 예정이다. 송파둘레길은 송파 외곽을 흐르는 4개 하천(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을 잇는 순환형 둘레길이다.

박 구청장은 ‘송파둘레길’과 관련해 조성 배경, 주요 내용, 제도적 기반 등을 상세히 설명하는 한편 조성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주민 및 부서 간 협업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박 구청장은 ‘지방분권’에 대한 의견으로 복지비 예산 과다, 구비 부담 증가 등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성 제약으로 인한 상황을 언급하며 지방분권 협의체 구성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실질적인 지방분권을 통해 지방자치단체가 하나의 플랫폼이 되어 정부와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도록 송파구정을 통한 지속적인 노력 등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목민관클럽 제8차 정기포럼’은 (재)희망제작소와 서울시 도봉구청이 주관하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24명과 관계 공무원 1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자치분권 확대와 지방자치 혁신 방안 모색을 비롯해 결의문 낭독 등 자치분권을 촉구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