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원규 기자]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이 2018년 지방선거 경선때와 마찬가지로 공천관리위원회는 29일 당내 경선 홍보문구에 노무현·문재인 전현직 대통령의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29일했다.

이와관련 공천관리위원회는 당사에서 이날 비공개 회의를 열고 청와대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예비 후보는 여론조사에서 직함을 사용하되 전현직 대통령의 이름을 쓰지 않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앞서 2년전, 지방선거때도 민주당이 지방선거 경선 여론조사에서 '노무현’, '문재인’ 두 전 현직 대통령 이름을 사용할 수 있냐 여부를 놓고 논란에 있었다.

그러면서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경력 1년 이상시 직함 사용, 대통령 이름 사용 불허' 의견을 공관위에 전달했고, 공관위는 이같이 결정했다.

누가 더 친 정부사람이냐를 놓고, 전현직 대통령 이름 표기는 매년 선거에서 불거지는 쟁점이다. 당원들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경선 여론조사에서 자신을 소개하는 글자수가 한정된 만큼 대통령의 이름이 이력에 들어가면 상대적으로 유리할 수 밖에 없어 지난번 지방선거에서도 이를 놓고 당내 논쟁이 벌어졌었다.

한편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가 공정한 경쟁을 위해 사용하지 못하게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역 의원 평가 하위 20% 대상자 관련 논의는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설 연휴 전 원혜영 공관위원장이 당사자들에게 직접 연락하는 방식으로 통보가 이뤄졌으며, 의원 중 일부는 이날 대리인을 통해 공관위에 이의신청을 했다.

키워드
#민주당 #경선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