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 여성을 위한 노력의 결과

부산시청 제공

[뉴스프리존,부산=김하경기자]올해 처음 시행되는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이하, 지역추진단)’에 부산시(여성가족개발원)가 고용노동부 시범사업을 보이도록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지역추진단은 일·가정 양립의 필요성은 공감하면서도 근로자와 기업 등의 체감도가 저조하여,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처음시행되는 지역추진단에는 부산시를 비롯한 6개 지역 인천,대구,광주,경기,청주가 선정되어 추진단별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수행하게 된다.

이외 부산시는 그간 저출산을 극복하고 경력단절 여성의 해소 및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부산시가 출연하여 설립한 재단법인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을 통하여 가족친화 경영 무료 컨설팅, 가족친화 종합 포털(www.wlb.or.kr)을 통한 보육·돌봄·취업 등 정보 제공 및 관련 정책 연구 등을 해오고 있다.

부산시의 이같은 노력의 결과로 ‘일·생활 균형 지역추진단’에 부산시 여성가족개발원이 선정되었다.

따라서 향후 부산시 지역추진단은 ‘아빠 함께 키워요, 엄마 함께 일해요’를 슬로건으로 부산이 직면한 저출산과 비경제활동상태 여성 증가를 해소하기 위한 ‘일·가정 양립 가능한 문화와 환경 조성’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지역추진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관련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정책과제 발굴 및 실행을 통해 조속한 일‧가정 양립 문화 정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