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에서는 자신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의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 모두에게, 실제 업무환경에서도 쓰이고 직무능력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28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액지원 취지는 평생교육시대를 맞아 희망하는 직종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에 조금이라도 부합하고자 관련성 깊은 아르바이트(알바)와 부업에 뛰어들거나 취업활동 시 소요되는 높은 교육비의 부담에서 벗어나고픈 이들 모두의 자기계발을 돕고자 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누구나 손쉽게 취득할 수 있는 이색자격증으로 더딘 취업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전액지원은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손쉽게 효력있는 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1급2급 자격증 역시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빠른 스펙업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해당 자격과정은 모두 PC를 비롯한 스마트폰 기기에서도 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해 여가시간이나 출·퇴근시간을 활용하여 자기개발에 몰두할 수도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에도 활용 가능하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지역별 아동·청소년·노인지원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상담자의 보호나 상담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발급받기 위해선 대학교의 사회복지학과를 재학하거나 사이버대학교(방송통신대학교 등), 온라인 학점은행제 등을 이용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시험응시로 1급도 취득 가능하다.

이처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은 그들 사이에서도 취업경쟁력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한 여러 수단을 강구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효력있는 민간자격증을 취득해 스펙향상에 다가가는 방법을 취하는 이들도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현재 무료수강 이벤트기간 동안 수강료의 부담이 적으면서도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자격과정을 회원가입을 한 이들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요양보호사는 혼자서는 일상영위가 힘든 노인들의 가사지원·신체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자격시험에 통과해야만 한다. 취득한 요양보호사자격증은 지역별 요양원과 요양병원, 실버타운,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에서 직무를 수행할 업무능력을 증명할 수단이 될 수 있으며 방문요양보호사나 재가요양보호사와 같은 직무로 취업범위를 넓히는 것도 고려할만 하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선 요양보호사자격증만으론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어렵다고 판단한 이들을 위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그 외 심리상담기법을 비롯한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 MBTI성격유형·무료검사까지 자기개발에 유용한 검사도구의 활용법 역시 학습할 수 있는 자격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추천하는 자격과정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과 심리진단·치유법 등을 배워 전국의 학교와 병원, 교회 등에서 전문상담이력으로서 적합한 직무능력을 증명할 수단이 될 수도 있으며 대부분의 서비스업에서 요구되는 타인과의 의사소통 기법이나 대인관계 능력까지 배워볼 수 있기에 자기개발의 용도로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동시에,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을 가져 베이비시터나 가사도우미와 같은 전문직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이들의 스펙향상에도 영향을 끼치며,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했을 경우엔 키즈카페, 스터디카페,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서 일일강사로서의 업무역량을 증명할 수단이 될 수도 있다. 또한 해당 자격증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치유매개별로 구분지어 애착인형이나 컬러링북과 같은 취미생활과 연관지어 상담을 이끌어 가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클래식과 악기연주 등 심신안정을 유도하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가베·몬테소리·프뢰벨 등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구성으로 아이들의 숨겨진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과정은 전국의 홈플러스·이마트 문화센터의 인솔자로서 활동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기를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전액지원 이벤트는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 간 공통적으로 취업성공패키지나 국민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는 일체 상관하지 않는다. 혹여 국민행복카드나 문화누리카드 등의 바우처 서비스 혜택을 누리고 있다 하더라도 온라인강의를 시청함에 있어선 어떠한 제약도 없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