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 '계단왕'과 연계해 계단걷기 실천/ⓒ광주 동구청
모바일앱 '계단왕'과 연계해 계단걷기 실천/ⓒ광주 동구청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청사 건강계단 이용을 활성화하고 직원들의 생활 속 걷기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모바일 앱 ‘계단왕’과 연계해 걷기실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31일 동구에 따르면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할 여유가 없는 직원들에게 '계단왕' 앱과 연계한 계단걷기는 운동에 필요한 경비, 시간, 장소에 제약이 없어 언제든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등산로, 숲길 등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실사 출력한 벽지를 붙여 조성한 건강계단은 오르면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의 능률도 높일 수 있어 건강한 직장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계단왕' 앱은 개인의 활동기록, 랭킹순위 등의 확인이 가능해 계단걷기 우수부서, 개인 계단왕 선정 등 계단걷기에 동기를 부여하는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이와 더불어 동구는 도심 건강길 재정비 등 안전한 걷기환경 조성, 걷기동아리 운영, 걷기 앱 연계로 지역민의 지속적인 걷기를 유도해 걷기문화 정착에 힘 쏟을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동구민을 위한 건강한 환경조성과 지속적인 건강정책 추진으로 '모두가 건강한 행복한 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