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 등의 치매증상 예방과 각종 심리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28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3과정까지 수강신청을 진행할 시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은 4주~6주간 1급,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통합과정으로 진행되며,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강의 수강 및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고,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 등의 여러 영역의 인지 기능이 감소하는 임상 증후군으로 치매의 종류로는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노인성 치매의 한 종류인 알츠하이머병과 중풍 등으로 인해 생기는 혈관성 치매, 신경퇴행성 질환인 파킨슨병, 과도한 음주로 인한 알콜성치매, 노인 연령 이전에 나타나는 초로기치매 등이 있다.

치매초기증상으로는 입맛 변화, 우울증, 애착, 도벽 등의 행동과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매가 의심될 경우 치매안심센터나 병원 등을 방문하여 치매자가진단테스트와 같은 치매검사 도구를 활용해 진단을 하여 조기에 대처하고 예방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치매 예방방법으로는 세밀한 손동작을 사용하는 취미인 서예, 자수, 그림 그리기 등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건강한 신체유지는 물론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하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는 치매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장애증상 예방 및 극복을 돕는 다양한 심리치유기법과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 등의 검사도구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 추천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그림 그리기·컬러링북(색칠공부) 등의 미술매개체를 활용해 소근육 발달과 함께 집중력 향상을 도와 치매초기증상 예방에 효과적인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노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노인우울증·갱년기 등의 심리문제 극복을 도와 건강한 일상영위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적 위기상황에 스트레스해소법, 자존감 높이는 방법 등의 다양한 극복 방법을 제시해주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함께, 부적절한 행동개선과 인지능력을 높여줄 수 있는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치매초기증상에 나타날 수 있는 조울증·우울증초기증상 등의 기분장애와 치매를 겪으며 나타날 수 있는 강박증증상(강박장애)·트라우마 등의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집중력 높이는 방법과 메타인지 학습법을 통해 기억력 향상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이 밖에도, 화를 다스리는 법과 마인드컨트롤을 지도하여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 등의 성격장애 예방 및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음악 매개체를 활용해 불면증·기면증 등의 수면장애 극복을 도모하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구음장애·조음장애 등의 언어장애 치유를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같은 검사 도구를 활용해 성격 및 성향을 파악하여 편집증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로는 방과후학교 취업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파닉스 관련 영어회화, 영어단어 암기법 등의 영어교육을 돕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도하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도덕적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인성지도사자격증,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 키우기를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등의 교육지도 분야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선 온라인 자격증 교육뿐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을 돕고자 홈페이지 내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람인·워크넷·잡플래닛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취업·채용 정보와 동일한 내용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경력이 인정되는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이들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자원봉사 관련 정보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수강은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써 평소,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던 이들이라면 학력·지역·나이와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혹여 국비지원 바우처 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을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의 국비지원을 받고 있더라도 수강신청 시 어떠한 제약도 받지 않는다.

끝으로,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수강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대표전화 문의 및 홈페이지 내 1:1 상담게시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