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다양한 불안장애증상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교육과정에 대한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회원가입하면 누구나 0원으로 금액이 조정되는 방식이다.

수강은 4주~6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PC나 모바일로 수강하고, 온라인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 신청도 가능해진다. 이번 무료이벤트를 통하여 평소에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심리 상담에 관심 있던 이들의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여 진다.

심리상담사는 내담자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다양한 스트레스 및 문제를 해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삶의 스트레스나 트라우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공포증과 외상후 스트레스장애는 심리상담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예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어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에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 개인 심리상담소 개설 /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 기재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란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며,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극복방법으로는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12주의 도약>,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심신 워크북> 등 관련 도서를 읽는 방법도 있다.

공포증증상이란 특정 상황에 대하여 두려움을 느끼는 강박증증상을 말한다. 포비아(phobia) 종류로는 다른 사람을 대하는데 두려움을 갖는 대인공포증(사회공포증), 꼭 닫힌 곳에 있으면 두려움에 빠지는 폐쇄공포증(폐소공포증), 떨어질 것 같은 느낌 때문에 두려워하는 고소공포증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일에 불안감을 느끼는 발표 공포증(무대공포증), 구멍 따위의 작은 것들이 여러 개 모여 있는 걸 보면 공포감을 느끼는 환 공포증, 뾰족한 것을 보지 못하는 선단공포증 등이 있다.

그밖에도 넓은 장소에 혼자 있을 때 두려움을 느끼는 광장공포증, 비행기를 타는 것을 무서워하는 비행기공포증, 새를 보면 무서움을 느끼는 조류공포증, 깊은 바닷속 사진을 보면 답답함을 느끼는 심해공포증 등이 있다.

이러한 불안장애증상 극복 방법으로는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상담 및 진단을 받아 볼 수 있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에서는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에니어그램테스트), DISC성격유형검사, 질문지형의 다면적 인성 검사(MMPI), 에고그램테스트 등의 심리상담기법을 활용하여 상담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심리상담센터에서는 기분장애증상(우울증초기증상, 조증, 조울증증상(양극성장애)), 성격장애증상(분노조절장애증상, 피해망상장애증상), 집중력장애증상(아동ADHD·초등ADHD·성인ADHD), 학습장애 및 발달장애증상(아스퍼거증후군증상, 자폐증증상, 언어발달장애, 틱장애증상(뚜렛증후군))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 외에도 갱년기증상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베이비시터자격증, 놀이시터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이다.

본 무료수강 이벤트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