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7개 구청장 및 국회의원에게 공개질의서 발송
‘선출직 공직자의 객관적이고 성의있는 답변 요청’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경실련은 3일 서울시 ‘동부간선민자사업’ 특혜 의혹을 제기하며 7개 구청장(성동구, 광진구, 강남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노원구) 및 국회의원에게 공개질의서를 보냈다고 밝혔다.

앞서 경실련은 ‘동부간선 민간투자사업’에 대해 지난 1월 16일, 민자사업 8가지 문제점 및 정상화 방안을 제시했고, 1월 21일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공개질의한 바 있다.

경실련은  ‘동부간선민자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는 특혜 의혹 해소 없이 제3자 공고일정을 강행했고, 예상대로 어느 업체도 참여하지 않았다”고 밝히고 “ 약 1조원짜리 국책사업이지만, 아무런 경쟁 없이 최초 제안자인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그대로 사업을 수주할 공산이 커졌다”고 주장했다.

이에 경실련은 오늘(3일) 동부간선도로의 직접영향권에 있는 7개 구(성동구, 광진구, 강남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노원구)구청장 및 국회의원에게 공개질의서를 보냈다고 밝혔다.

한편 경실련이 7개 구청장과 국회의원들에게 보낸 공개질의서 내용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민간제안 민자사업방식에 찬성하는지 △초대형 민자사업에 경쟁입찰자가 없는 상황에서 수의방식 협상을 제대로 진행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지 △서울시가 결정한 추정 건설사업비 9,428억원이 적정하다고 생각하는지 △향후 동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 추진방식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서울시민을 위한 감사청구·형사고발 등에 동참할 의사가 있는지 등 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