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아르바이트(알바)·채용사이트 등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 스펙업으로 활용 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온라인 강의를 누구나 조건없이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PC와 스마트폰으로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3과정까지 수강료를 전액지원 받을 수 있으며, 국비지원무료교육 종류인 실업자국비지원과 직장인국비지원, 재직자국비지원과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없이도 누구나 무료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4주~6주 단기간에 PC와 모바일을 활용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자가 강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시험일정과 수강방법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운영으로 맞춤별 학습정보를 안내하고 있어, 준비할게 많은 취업준비생들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유능한 강사진들이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촬영된 최신강의로 공부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와 중장년층 시니어들도 어렵지 않게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기출문제는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공부 하면 된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에도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자격증취득 후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상담·교육지도분야 제공인력 종사자로도 등록할 수 있다.

‘취업관련’ 자격증추천 과정에는 MBTI성격유형검사를 활용하여 직업적성테스트와 진로직업적성검사, 인적성검사 등을 활용하여 개인의 장점 및 단점 등을 발견할 수 있어 인사업무시 많은 도움이 되어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과 함께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고 있다.

또한, 독후감 쓰는 법과 논술, 토론 등의 능력 향상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사회생활에 기본이 되는 인성교육을 지도하는 인성지도사자격증, 공동체생활의 리더쉽 성장을 돕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아이돌보미돌봄서비스 베이비시터 등 돌봄 취업관련 주부추천자격증으로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나 방과후지도사·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이 각광받고 있으며, 공부 잘하는 방법이나 암기 잘하는 법 등의 집중력 높이는 방법으로 스스로 학습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창의력 키우기와 자신감 키우기를 돕는 영재창의지도사 강의도 인기가 있다.

난독증 학습장애와 다문화가정 등의 언어교육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아이들의 정서안정과 집중력향상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아이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및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시 가족상담센터나 청소년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심리상담센터에 상담사로 취업을 하거나, 다문화가족지원센터나 건강가정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의 사회복지지설에서도 프로그램운용 및 기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 들이 관심있어 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여성인력개발센터, 방과후학교 및 청소년수련관과 같은 교육시설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롯데마트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미래유망직업자격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는 알바천국 등의 구인구직사이트·일자리채용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알바와 아르바이트 정보 등의 다양한 채용정보공고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등 복지넷, 복지로 경력인정 봉사활동정보들도 매일 업데이트 하여 최신정보를 학습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사회공헌·재능기부일환으로 마련된 무료수강 이벤트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국가자격증종류인 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취득에 관심있는 이들과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후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교육지원 담당자는 전했다.

이에 고교학점제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점계산기, 사이버대학학점은행제 등의 자기개발에 관심을 갖고 있는 대상과 취업을 준비하면서 주말아르바이트종류(주말알바)나 단기아르바이트(단기알바)를 위해 알바사이트 및 부업사이트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이들도 취업스펙업을 준비 할 수 있으며, 국비지원카드, 국비지원컴퓨터학원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취업경쟁력향상과 취업범위를 넓히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