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여자친구 / ⓒ쏘스뮤직
▲ 걸그룹 여자친구 / ⓒ쏘스뮤직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새 앨범으로 전격 컴백했다.

여자친구는 오늘(3일) 미니앨범 '回:LABYRINTH'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7월 'FEVER SEASON' 이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여자친구는 콘셉트 포토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티저,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을 쏟아내며 컴백 기대감을 최고조로 이끌었다.

특히 지난 앨범의 이야기들을 통합한 데 이어 새로운 성장 서사 전개를 예고한 만큼 이번 여자친구의 컴백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협업

'回:LABYRINTH'는 여자친구의 소속사 쏘스뮤직이 빅히트에 합류 후 선보이는 첫 결과물로, 컴백 소식이 전해짐과 동시에 큰 화제를 모았다.

더욱이 최근 빅히트의 콘텐츠 기획, 영상 제작 노하우가 더해진 비주얼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유기적으로 연결된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방시혁 대표를 필두로 아도라(ADORA), 프란츠(FRANTS) 등 빅히트 사단 프로듀서들이 새 앨범 작업에 참여하며 여자친구만의 음악적 서사를 한층 확장한 만큼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 본격 성장 서사 전개 예고

앞서 여자친구는 'A Tale of the Glass Bead : Previous Story'를 가장 먼저 공개하며 교차로 앞에 선 소녀들의 모습을 보여줬다.

역대 앨범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집약해 만든 이 영상은 여자친구가 '回:LABYRINTH'를 통해 보여줄 본격 성장 서사의 전개를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를 통해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지를 고민하는 여섯 소녀의 모습에 초점을 맞추며, 선택의 기로에 선 복합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이를 위해 데뷔 이후 처음으로 퍼포먼스 없는 뮤직비디오를 제작, 여자친구 특유의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 명불허전 '퍼포먼스 퀸'

여자친구는 데뷔와 함께 청순한 비주얼로 파워풀한 칼군무를 소화하는 퍼포먼스형 그룹으로 대중에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파워청순', '격정아련'이라는 수식어로 대변되는 폭넓은 소화력을 바탕으로 청순과 격정, 아련과 걸크러시 매력을 아우르며 대체불가한 '퍼포먼스 퀸'으로 우뚝 섰다.

이번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 역시 서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안무가 특징으로, 몰아치는 강렬한 사운드에 여자친구만의 벅찬 감성을 담은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처럼 여자친구는 음악, 뮤직비디오,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여자친구만의 본격 성장 서사 전개를 예고, 또 한 뼘 성장한 면모로 음악 팬들과 만난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回:LABYRINTH'를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