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그룹 다크비 데뷔앨범 'Youth(유스)' /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 보이그룹 다크비 데뷔앨범 'Youth(유스)' /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보이그룹 다크비(DKB)가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했다.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크비의 데뷔앨범 ‘Youth’(유스)가 공개됐다.

타이틀 ‘미안해 엄마 (Sorry Mama)’(쏘리 마마)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용감한 형제를 주축으로, 레드쿠키와 다크비 멤버들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EDM TRAP(이디엠 트랩) 장르 기반의 힙합 댄스곡이다.

이외에도 데뷔앨범에는 인트로 ‘YOUTH’와 다크비의 설렘과 꿈을 표현한 ‘Go Up’(고 업), 계속해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담은 ‘Elevator’(엘리베이터), Flex(플렉스)한 주제를 재치 있게 풀어낸 ‘Samsung’(삼성)이 수록돼 알찬 구성도 자랑한다.

특히 ‘Youth’는 다크비 4부작 시리즈의 서막을 여는 앨범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멤버들의 열정 가득한 모습을 다채롭게 표현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까지 뽐낼 예정이다.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에서 7년 만에 선보이는 9인조 신인 다크비는 이찬과 D1, 테오, GK,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으로 구성됐다. 팀명은 ‘Dark Brown Eyes’(다크 브라운 아이즈)의 줄임말로, 검은 눈동자를 가진 멤버들이 음악을 통해 전 세계로 뻗어 나가겠다는 포부도 담고 있다. 

한편, 작사와 작곡, 안무 창작, 아크로바틱, 디제잉 등 제작에도 참여하며 아티스트형 그룹의 탄생을 알린 다크비는 ‘차세대 슈퍼 루키’로 활약할 것을 예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