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 소상공인과 소외계층 지원책 마련 시급

이남재 광주 서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남재 광주 서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이남재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4일 “신종코로나의 16번째 확진자가 광주에서 확인되면서 사태의 장기화가 우려 된다”며 “지역경제에 큰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중소상공인과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확진자 발생으로 청정지대였던 광주는 신종코로나와의 길고 험난한 싸움이 예상된다”면서 “강력한 방역 대책의 실행과 함께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지원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원대책과 관련해 “광주시의 중소기업 특례보증 대상이 지금처럼 제조업체에 국한 되어서는 안된다”며 “장기저리의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과 신용보증 매칭, 온누리상품권의 할인발행과 주요 재래시장에 대한 방역지원 등 지원책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저소득층을 비롯한 소외계층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마스크와 손세정제의 가격폭등으로 취약계층은 방역의 사각지대로 내몰리고 있다”며 “정부의 지원이 진료소와 의료기관에 집중되면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예비후보는 “재난관리기금과 지원예산을 취약계층에 우선적으로 편성·집행하고 올해부터 실시되는 정부의 ‘저소득층 마스크지원사업’의 조속한 시행추진 등 소외계층에 대한 세심한 지원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