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이명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4·15 총선을 앞두고 6일 홍성국 전 미래에셋대우 사장과 이재영 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을 총선 17번째, 18번째 인재로 영입했다.

홍 전 사장은 실물·거시경제와 국제·대외경제를 전문으로 하는 '경제 전문가'로 1986년 대우증권 공채 평사원에서 시작해 사장까지 오른 입지전적 인물로, 대우증권이 2016년 미래에셋에 합병된 후 증권업계를 떠나 저술과 강연활동을 활발히 해왔다. 홍 전 사장은 "한국경제는 지난 60년 성공을 발판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한다"며 "우리 앞 세대들이 현재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듯 미래는 지금 우리가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민주당과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밀알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러시아통'이자 '유라시아지역 경제 전문가'로 소개된 이재영 전 원장은 모스크바 국립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1990년 국내 최초 소련과학원 극동연구소 교환연구원으로 선정됐으며, 2018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에 발탁됐다. 이 전 원장은 "앞으로 대외경재 환경이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심화될 것이며 이를 위해 선제적 종합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그동안 쌓아온 연구경험과 풍부한 네트위크를 발휘해 대한민국을 글로벌 경제 리더로 만드는 일에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