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강남구의회 폐회 중 운영위원회 회의 모습Ⓒ강남구의회
 강남구의회의 4일 운영위원회 모습/Ⓒ강남구의회

[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가 제282회 임시회를 12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일정으로 개회한다고 6일 밝혔다.

주요 의사일정을 살펴보면 1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3일부터 1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국·소장으로부터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안건 심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상정되는 안건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광심의원 외 10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술연구용역 관리 조례안(이도희의원 외 7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유아 보육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안지연의원 외 7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이재민의원 외 9인) 등 4건의 의원발의 안건과 ▲강남힐링센터(코엑스) 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주민 행복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복지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계획시설(공원) 결정을 위한 의견청취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집행계획에 대한 보고 등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5건의 안건 등 총 9건이다.

상임위에서 논의된 안건은 임시회 마지막 날인 18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