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신종 코로나 대응을 위해 여야가 조속히 국회 정상화 합의해야”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2월 임시 국회 개회가 지연되면서 국회 차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도 늦어지고 있어 국민들의 비난의 목소리가 거세다.

사진은 국회 전경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사진은 국회 전경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먼저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은 “자유한국당(자한당)이 국민 안전을 외면한다”고 비판했고, 자한당은 “정부·여당의 대책이 무능하다”며  강하게 맞섰다.

여야가 신종 코로나 대책 특위 구성에 합의했지만, 특위 명칭 등을 놓고 이견을 보이면서 논의는 제자리 걸음이다.

2월 임시국회와 특위 가동이 지연되자 민주당은 야당을 향해 국회 정상화를 거듭 촉구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자한당은 이달 말에 국회를 열자는 한가한 주장을 거둬들일 생각이 없어 보인다"며 "국민의 안전은 이미 안중에도 없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반면 자한당은 “정부·여당의 부실한 대응을 야당 탓으로 돌리고 있다. 방역이 한계 상황에 직면했다”고 주장했다.

심재철 자한당 원내대표는 “중국 방문자 전면 입국 금지 조치를 단행해야만 한다"고 강조하며 "민주당은 야당 탓 대신에 자기해야 할 일부터 잘 할 생각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처럼 여야가  팽팽히  맞서고 있지만 여야  정당은 각각 당내 특위를 구성해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감염병 의심자에 대한 조치를 강화하고 검역 인력을 확대하는 감염병 예방법 등 법안 처리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자한당은 현장 점검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응을 강구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휴업하는 학교와 기업 등이 속출하고 있어 사상 최악의 신종 코로나 대응을 위해 여야가 조속히 국회 정상화에 합의해 검역법 등 관련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는 지적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