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재 광주 서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남재 광주 서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 이남재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광주 서구 핵심 간선도로 ‘회재로’를 신성장 중심축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광주 서구 갑 지역에는 행정, 교통, 컨벤션(MICE)산업 등 주요 인프라가 집중되어 있으나, 서구 을은 주거 중심의 도시환경에 머물고 있어 인구 유출과 고령화 등으로 도시의 활력이 떨어지고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회재로는 풍암, 매월, 서창을 지나 대촌의 에너지밸리와 첨단산업단지, 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서구의 동맥으로 새로운 성장축으로 발전할 수 있는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풍암동 자동차 매매단지는 호남 최대 ‘중고차복합산업단지’로 확대 조성하고자 한다”며 “이와 함께 인근 광주산업용재유통센터(매월 공구단지)와 연계하는 ‘소재 부품 클러스터’를 구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예비후보는 “중고차복합산업단지, 소재 부품 클러스터 및 인근 에너지벨리와 첨단산업단지를 연계한 배후 국가 물류산업단지를 유치하겠다”며 “2024년에 완공되는 광주-완도 고속도로로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회재로를 신성장동력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