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새 캐릭터 '모모'와 '티티'
e-모빌리티엑스포 캐릭터 '모모'와 '티티'

[뉴스프리존,전남=윤혜진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e-모빌리티엑스포'의 홍보를 위한 캐릭터 ‘모모’와 ‘티티’를 10일 선보였다

2020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는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영광 스포티움에서 개최된다.  군은 지난해부터 캐릭터 개발에 착수해 선호도 조사를 거쳐 캐릭터 디자인을 최종 확정하고  캐릭터명을 ‘모모, 티티’로 결정했다.

‘모모’는 모빌리티의 ‘모’와 이동을 나타내는 단어인 ‘move’의 첫글자를 결합했으며 ‘티티’는 모빌리티의‘티’와 기술을 나타내는‘technology’를 결합해 만들어 이동수단으로써 모빌리티의 무한한 가능성과 기술의 혁신을 상징한다고 영광군의 설명이다.

완성된 엑스포 마스코트는 향후 엑스포 홍보계획 및 포스터 이미지와 각종 홍보물 시안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관내‧외 주요행사 홍보관 운영 성과를 극대화하고 방문객의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캐릭터 인형탈을 제작한 점은 영광군의 적극적인 엑스포 홍보활동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국제 승인 행사로 거듭나고 대중들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지니기 위해서는 좀 더 친근한 마스코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새로 탄생한 모모와 티티를 적극 활용하여 ‘e-모빌리티 시티, 영광’ 도시브랜드 확립과 경쟁력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