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최근 발생한 권리당원 명부 유출에 대해 중대 범죄 행위라며 중앙당의 단호한 조치를 촉구한다며 10일 입장을 밝혔다/ⓒ김원이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최근 발생한 권리당원 명부 유출에 대해 중대 범죄 행위라며 중앙당의 단호한 조치를 촉구한다"고  10일  밝혔다.

김원이 예비후보는 이날 당원명부 불법 유출에 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당원명부는 개인 신상정보가 기재 된 사생활 보호 대상이고 정치적으로 악용될 소지가 충분하기 때문에 반드시 보호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불법 유출은 정보에 관한 자기결정권 침해일 뿐만 아니라 당내 경선 신뢰를 무너트리는 중대 범죄 행위이자 명백한 해당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공정경선을 말하고, 뒤로는 불법 행위를 한 후보는 어느 면에서 보더라도 더 이상 후보로서 자격이 없다”며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될 불법 행위를 한 후보는 스스로 당원과 목포 시민께 당장 사과하라”고 재차 요구했다.

김원이 예비후보는 “권리당원 불법 유출은 민주당에 대한 목포시민의 기대에 큰 실망을 드리는 일”이라며 “공정하고 깨끗한 경선을 바라는 당원의 바램과 4월 총선 승리를 위한 중앙당의 노력에도 찬물을 끼얹는 일”이라고 질타했다.

김원이 예비후보는 마지막으로 중앙당의 신속하고 단호한 조치를 촉구했다.

그는 “전 당원과 국민들은 권리당원 불법 유출에 대해 어떤 결정을 내릴지 지켜보고 있다”며 “당이 개혁공천·혁신공천을 위한 후보 심사과정에 있고, 국정발목 잡기로 과거로 퇴행하려는 야당과 대결 하는 선거를 앞둔 중요한 경선에서 실정법상 불법 행위, 불공정한 시작을 한 후보를 어느 누가 받아들일 수 있겠는가?”고 반문했다.

이어 “권리당원 불법유출 문제는 법적시비가 분명한 사안으로 철저한 조사와 자격 박탈 등 강력한 조치를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