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성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서정성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북한에 대해 인도주의적 관점에서 남북 보건협력 등 의료지원을 모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의료보건위원장인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0일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자료를 살펴보면 북한의 취약한 보건의료체계를 고려할 때 열감지 카메라, 감염병 진단키트,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할 필요성이 제기됐다”며 “정부 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대북 지원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서 예비후보는 “북한으로서는 확진환자가 발생할 경우 외부로부터 의료 장비 및 물품 지원이 절실해질 것이다”며 “한반도 정세에 대한 복잡한 계산이나 정파적 이해는 뒤로 하고 북한과 협력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를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국제협력이 필수적인 상황으로 대북제제와 관련해서는 국제사회와 충분한 논의를 거쳐 지원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서 예비후보는 “북한의 내부 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신종 코로나 사태를 남북대화 재개의 계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