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황교안 대표는 민주화 영령들과 광주시민에게 사죄하라!”
상태바
민주평화당, “황교안 대표는 민주화 영령들과 광주시민에게 사죄하라!”
  • 최문봉 기자
  • 승인 2020.02.1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8민주화 운동도 모르는 황교안은 공당의 대표 자격없다!”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민주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지난 10일 논평을  통해 “1980년 5.18 민주화 운동도 모르는 황교안은 공당의 대표 자격이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은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이   지난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하고 있는 모습ⓒ뉴스프리존
사진은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이 지난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하고 있는 모습ⓒ뉴스프리존

박 수석대변인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18 민주화운동을 ‘무슨 사태’라고 지칭하면서, 상식에 미달한 역사인식을 보여주었다”며 “공당의 대표란 사람이 상식에 부족한 왜곡된 역사 인식을 갖고 정치를 한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힐난했다.

특히 “누구나 다 아는 1980년 5월 18일의 큰 비극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고 단순히 ‘무슨 사태’라고 표현한 것은 5.18 민주화 운동의 명예를 더럽히는 저열한 행위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광주 사태라는 말은 광주 5.18 민주화 항쟁에 대한 개념이 바로 적립되지 않은 사람들이 항쟁을 비하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말이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황교안 대표가 이와 같이 표현하면서 본인 스스로가 분별성이 없고, 역사적 인식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지금과 같은 역사 인식을 가진 자가 국회의원 선거에 뛰어든 것 자체가 대한민국의 비극이다.”며 “황교안 대표는 지금 당장 민주화 영령들과 광주시민에게 사죄하라. 자신의 망언에 대해 스스로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