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석 광주 북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형석 광주 북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1일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하는 황교안 대표는 즉각 사퇴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에 있는 한 분식집 앞에서 지역 주민과 대화 도중에 “1980년 그때 하여튼 무슨 사태가 있었죠? 학교가 휴교 되고 이랬던 기억도 나고 그러네요”라며 대수롭지 않는 듯 5.18 민주화운동을 ‘사태’라고 표현했다.

이 예비후보는 “제1야당 공당의 대표가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전두환 군사 정권에서 명명했던 ‘광주사태’로 기억하는 것은 권위주의 정권 시절 공작정치를 일삼았던 전직 공안검사 시절 수많은 민주 인사들의 인신을 구속했던 행태와 사고를 그대로 보여주는 단면이다”고 지적했다.

이 예비후보는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역사적 평가는 이미 내려졌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이를 폄훼하고 왜곡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광주 정신 계승·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