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호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최영호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6일 “동남권 미래전략으로 생태·관광 혁신벨트 구축, 영산강과 무등산을 안정적으로 지속가능하게 활용하도록 해야한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푸른길공원에서 영산강 생태공원을 연계한 생태관광지구와 영산강 친수구역에 문화예술공간을 조성하고, 광주에서 화순, 담양에 이르는 무등산세계지질공원에 국립자연사박물관 건립을 추진하는 등 광주 동남권이 생태와 문화가 어우러진 관광 중심지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에 대응하기 위해 도시생태 숲을 보호하고 녹지공간을 확충하도록 숲속의 도시, 그린 빌딩의 도시 정책을 추진하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을 연계 체험형 지속가능발전교육(ESD)센터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전문연수원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 예비후보는 “광주와 전남의 소중한 자원인 영산강과 무등산을 잘 보호하고 활용, 생태·관광벨트를 구축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기후변화와 폭염에 대응하기 위한 현실적인 대안마련과 교육시설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