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성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서정성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100세 시대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노후를 선물하겠다”며 어르신 공약을 발표했다.

서 예비후보는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자율적으로 친목도모‧취미활동‧공동작업장 운영 및 각종 정보교환과 기타 여가활동의 장소로 어르신들이 가장 쉽고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 노인여가복지시설로 기존 경로당을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 할 수 있는 종합복지센터 형태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서 예비후보는 “경로당을 마을단위 복지거점으로 육성해 여가‧평생교육‧건강‧상담 등 다기능 어르신 종합복지센터로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구 관내에 경로당이 없는 50~149세대의 소규모 아파트는 64곳”으로 “경로당이 없는 소규모 아파트에 경로당을 신설하여 거주 지역별 경로당 이용의 접근성 격차를 해소하고 고령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여가복지시설 수요 증가에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서 예비후보는 “광주시가 최초로 시행한 ‘경로당 건강지킴이’ 제도의 법제화를 추진해 국비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인복지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