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3%대출이자를 지원, 이미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지원받은 기업도 중복신청 가능

[뉴스프리존,경주=장연석 기자] 경주시는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조기 피해 복구와 경영안정화를 위해 1,200억 원(경상북도전체)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나섰다.

이번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지원은 14개 협약은행을 통해 기업 당 최대 10억 원까지 융자추천이 이루어지며 1년간 3%대출이자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청기간은 자금소진 시까지로 이미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지원받은 기업도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중국산 원자재‧중간재 조달 어려움으로 생산에 차질이 있는 제조기업 △대기업‧중견기업의 생산중단 등으로 피해를 입은 납품 제조기업 △중국 현지에 지사‧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 △그 외 중국 관련 거래 감소‧지연‧중단, 매출감소, 계약지연‧파기 등 직·간접적인피해가 발생한 기업 등이다.

희망 중소기업의 지원신청은 취급은행과 사전 협의 후 피해 사실 구비서류를 첨부해 경주시 기업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경주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최대 10억 원까지 융자추천 지원/Ⓒ경주시청
경주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최대 10억 원까지 융자추천 지원/Ⓒ경주시청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이 하루빨리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피해 상황을 관련기관 및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자금이 적기에 공급돼 피해기업의 경영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