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충재 전공노 위원장이 1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에서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사진=임병용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전공노)와 합번 노조인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이 정부의 공무원연금법 처리에 대비해 총파업 카드를 뽑아들었다.

공노총은 16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제11차 중앙위원회를 열어 총파업 안건을 가결했다.

이충재 전공노 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정부는 국민의 노후보장수준에 대한 논의·합의를 외면한 채 과장된 공무원연금 재정 추계값으로 국민을 속이고 있다”며 “정부가 이러한 행태를 계속한다면 전공노는 공투본 소속의 다른 공무원단체와 함께 대타협기구 탈퇴를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노총 중앙위원회는 이날 표결을 거쳐 국민대타협기구 합의 없이 국회에서 공무원연금법 개정이 구체화 된다면 총파업을 실시키로 결정했다.
 

총파업의 시기와 방법은 공노총 중앙집행위원회에 위임하기로 했다. 총파업 돌입 여부는 다음 달 열리는 임시대의원대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지난달에는 전공노가 대의원대회를 열어 총파업 안건을 통과시켰다.
 

앞서 이날 이충재 전공노 위원장은 기자회견을 열어 "당·정·청에 의해 공무원연금 개악이 가시화한다면 예정된 대로 다음 달 조합원 찬반투표를 거쳐 지난 2004년 이후 11년 만에 총파업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공노총 중앙위원회는 국민대타협기구 합의 없이 국회에서 공무원연금법 개정이 구체화 된다면 총파업을 실시키로 결정했다. 총파업의 시기와 방법은 공노총 중앙집행위원회에 위임하기로 했으며 총파업 돌입 여부는 다음 달 열리는 임시대의원대회에서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