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원규 기자] 18일, 서울 관악구에서 30대 A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돼 보건 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다.

이에 A씨는 지난달 중국에 다녀 왔으며 이날 오전 9시께 숨을 쉬지 않는 숨진 30대 남성은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 당국은 아침 폐렴 증상을 보이다 사망으로 한때 긴장을 했다. A씨는 의식과 호흡이 없는 상태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119 구급대에 의해 심폐소생술(CPR) 조처를 받은 후 병원으로 긴급히 옮겨졌으나 오전 10시 30분께 숨졌다.

A씨는 폐에서 출혈 흔적이 발견됐고, 폐렴 증상을 보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특히 A씨는 지난달 3일간 중국 하이난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 30대 남성의 사망과 관련해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A씨가 코로나19에 건염될 가능성이 커 현장에 출동했던 경찰관 2명도 격리 조치됐다. 이런 가운대 보건 당국은 A씨가 코로나19에 감염됐는지 역학 조사와 함께 확인작업에 들어갔다.

이 남성은 오전 9시쯤 서울 관악구에서 의식과 호흡이 없는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지만 숨졌으며, 폐에서는 출혈 흔적이 발견됐고 숨지기 전 폐렴 증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중국 하이난은 중국 남쪽에 있는 휴양지로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162명 나왔으며 이 중 4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