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이 우울하고 아플 땐, 언제든 상담실 문을 두드리세요

사천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정신과적 도움이 필요한 시민을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을 운영한다./ⓒ사천시
사천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정신과적 도움이 필요한 시민을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을 운영한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정신과적 도움이 필요한 시민을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상담실 운영은 연중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사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 상담신청이 가능하며, 반드시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신청해야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에는 정신과 전문의 1명과 전문인력 7명이 근무하며 상담 신청자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다양한 정신건강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과 평가를 한다. 이후 사례에 따른 개별 치료 등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시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함은 물론 사후관리와 사례별 맞춤 서비스 지원으로 정신 및 중독질환 전 영역의 만성화를 사전 예방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사천시는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실 운영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편안하게 정신건강 상담을 받고, 전문적인 도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