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석준 총장 오는 23일 공식 취임해 2022년까지 2년간 임기
" 4차 산업혁명 첨단 미디어산업을 견인할 혁신적 창의인재 양성에 최선"

서울미디어대학교대학원 제 5대 신임 총장으로 임명된 김석준 박사
서울미디어대학교대학원 제 5대 신임 총장으로 임명된 김석준 박사

[뉴스프리존,서울=최문봉 기자]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를 이끌 새 사령탑에 제5대 김석준 총장이 오는 23일 공식 취임한다고 20일 밝혔다. 새로 취임하는 김 총장의 임기는  오는 2022년 2월 22일까지 2년이다.

김 총장은 오는 23일 취임식에서 4차 산업혁명이 요구하는 첨단 미디어산업을 견인할 혁신적 창의인재 양성과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발전시킬 대학발전 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 총장은 1973년 서울대 토목공학과 공학사,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미국 캘리포니아대(UCLA) 정치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경북대·이화여대 행정학과 교수, 한국행정학회 38대 회장,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원장, 통일문제연구협의회 공동의장, 제17대 국회의원, 한국대학신문 발행일 부회장, 국립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설립이사, 제7대 안양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 하였으며, 현재 학교법인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이사(교육이사)로 재임 중에 있다.

김 총장은 미국의 Marquis Who’s Who, ABI(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 영국의 IBC(International Biographocal Center)에서 발행하는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 되었으며, 대한민국 국무총리 표창,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우수기관장상 등을 수상했다.

한편 제 5대 총장 취임식은 오는 24일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에서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