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전경./ⓒ전광훈 기자
전주대학교 전경./ⓒ전광훈 기자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주대학교는 산하 산학협력단이 국내관광과 해외관광객의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 10개 권역을 3,4개 지자체로 묶어  역사, 예술, 문화, 인문 등 다양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색있는 관광명소들을 활성화한 사업이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240억원을 지자체 에 지원했고, 지자체별 대표 및 보조 관광지 집중개선 및 육성, 코스, 상품 개발을 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전주대는 올해부터  2021년까지 매년 25억원을 지자체에 보조금을 통해, 지자체 여행상품 홍보, 새로운 여행상품 개발 및 상품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전주대 류인평 교수는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까지도 만족도를 높여 관광객의 장기체류를 유도해 지역 관광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는 ’시간여행101‘을 만들고 싶다’다. 또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을 전라북도의 특성에 맞게 구상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는 지난 2017년부터 3년간 시간여행권역 권역연계 사업인 ‘광역시티투어버스’, ‘광역이야기꾼 양성교육’, ‘찾아가는 관광안내소’, ‘이동하는 관광안내소’, ‘국내 관광박람회’, ‘시간여행 관광문화발전협의회 구성’, ‘시간여행101 팸투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의 차별화와 전북 관광산업에 기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