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서울시 구 의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 개최

▲강남구의회가 19일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의장협의회 회장인 강서구의회 김병진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정효남 기자
서울시구의회장협의회 협의회 회장인 강서구의회 김병진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장효남 기자

[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이 19일 강남구 프리마호텔에서 열린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에서 “앞으로도 구민을 대표하는 책임 있는 기관으로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는 주최구인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의장협의회 회장인 강서구의회 김병진 의장 및 22개 구의회 의장, 정순균 강남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관수 의장은 환영사에서 “강남구의회를 방문해주신 김병진 의장협의회 회장님을 비롯한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구민을 대표하는 책임 있는 기관으로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자”고 밝혔다.   

안건토의에서는 ‘향후 2020년 서울특별시 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일정’ 등이 논의됐다. 이와 함께  시민들의 불안과 혼란이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의회 차원의 방안도 토의됐다. 

이어  감사패 증정, 의정대상 및 표창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감사패 전달은 김병진 의장협의회 회장이 정순균 구청장에게 수여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강남구의회 이상애, 허순임 의원이 김병진 의장협의회 회장으로부터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강남구의회 이상원 전문위원과 임조은 주무관은 표창장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