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명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위원장)은 21일 코로나19이 전국으로 창궐하고 있는 것과 관련, "필요하다면 추경 편성도 준비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과 관련, 이 위원장은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대구, 경북 지역에서 중앙정부의 지원을 간절하게 원하고 있다'는 질문에 "당연히 최대한의 지원을 해드려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위원장은 "필요하다면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야당 지도자들께서는 세금 쓰지 말라고 하시는데, 세금은 이럴 때 쓰는 것"이라며 "이럴 때 써서 국민들을 안심시키고 국민의 건강을 지켜드리는 것이 정부의 기본 의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추경규모와 관련해선 "정부가 판단해주기를 바란다. 아마 판단하고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또, 최근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계속 검찰과 충돌하는 데 대해선 "선거에 악재냐, 아니냐를 뛰어넘어서 어떠한 문제든지 오랜 기간 싸워가면서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며 "검찰도 물론 검찰이 엄정하게 공권력을 집행하고 검찰권을 행사하는 것은 옳다. 동시에 검찰의 개혁을 상당수의 국민이 원하고 있는 것 또한 현실이다. 그런 양면을 고려하셔야 되고, 법무부도 이 문제를 이런 양상으로 계속 끌고 가는 것은 현명치 않다는 데에 눈을 뜨고 있으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무부도 이것을 이런 양상으로 끌고 가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는 데에 눈을 뜨고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 고발 논란, 서울 강서갑 지역구에서 금태섭 의원과 김남국 변호사를 둘러싼 논란 등에 당내 위기감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당연히 있다"면서 "악재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신뢰가 올라가는 경우도 있다. 악재가 생기면 즉각 대처해 최선의 방법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금태섭의원과 김남국 변호사 갈등에 대해선 "정리의 방법은 당에서 잘 연구를 했을 것이고 본인들과도 상의가 있었으리라고 본다. 오래가지 않아서 말끔하게 정리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그렇게 많이 늦춰서는 안 되겠죠. 처음부터 이런 일이 당의 생각에서 빚어진 것은 아니었고 한두 분 관계된 그쪽하고 관계된 분들의 의견에서 시작된 것 같은데 이렇게까지 갈 일은 아니었다. 다행히 정리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