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원규 기자] 21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신천지는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방역 당국에 협조하라면서, 통제를 벗어나면 감당 못 할 후과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지금은 코로나19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해 "정치권이 정쟁을 벌일 시간이 아니"라며 "미래통합당에 정쟁 중단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31번 확진자의 예배 동석자 가운데 4백여 명이 연락 두절이고 추적조사가 난항을 겪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구 지역이 특정 종교단체를 통한 전파로 지역사회 확산 상황에 진입했다며, 이어"지금 방역 당국의 통제를 벗어나면 감당 못할 후과를 초래할 수밖에 없음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경고한 뒤, "방역당국은 동원할 수 있는 법적·행정수단을 총동원해 신천지 교단을 포함한 모든 역학조사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하룻밤새 확진환자와 사망자 관련 "정부와 민주당은 대구·경북 시민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면서 "중국 우한 교민과 일본 크루즈 승선 교민을 구한 것처럼, 우리 국민 단 한 사람까지 끝까지 지키기 위해 사력을 다하겠다. 대구·경북 시민들은 정부를 믿고 방역에 적극 협력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또 함께 참석한 박광온 최고위원도 "제주 군인이나 전주, 광주 감염자 모두 신천지 교단 집회에 다녀온 분들로 확인되었다. 신천지 교단이 예배에 참여했던 모든 사람들에게 검사에 응하도록 적극적으로 응하도록 하는 게 지금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가세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