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증권, 대체투자 등 기금운용 전문가 선발

국민연금공단 전경./ⓒ전광훈 기자
국민연금공단 전경./ⓒ전광훈 기자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박정배) 기금운용본부는  ‘2020년도 제1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채용에서 해외증권, 대체투자를 비롯하여 리스크 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각 분야 전문가 총 1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해외·대체투자 분야 전문인력을 집중 보강하고, 운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주임운용역(투자 실무경력이 1년 이상에서 3년 미만인 자를 대상으로 선발)을 추가 채용할 예정이다.

기금운용본부는 투자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기금운용직을 선발하며, 이번 채용의 최종 합격자는 오는 6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25일부터 오는 3월 9일까지다.  각 분야 직급별 자격요건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국민의 소중한 노후자산을 운용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급변하는 대내외 투자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역량과 열정을 겸비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