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수 비례정당 간의 경쟁으로 왜곡된다면 민주주의 사수위해 투쟁에 나설것”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지난 26일 국회에서 개최된 코로나19와 비례정당 대응을  위한 대표단 및 시도당위원장단 비상 연석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위성정당 창당  움직임에 구태정치로 퇴보하는것”이라며 강하게 우려를 표명했다.

심 대표는 이어 선거용 가짜정당인 비례용 위성정당에 대해 “헌법적 가치와 법률상 정당 설립 원칙을 위반한 미래한국당은 즉각 해체되어야 한다”며 “ 정의당은 이미 미래통합당이 만든 비례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을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가짜정당으로 규정하고 헌법재판소에 헌법소원을 냈다”고 밝혔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지난 26일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와 비례정당 대응을  위한 대표단 및 시도당위원장단 비상 연석회의에서 “ 더불어민주당의 위성정당 창당  움직임에 구태정치로 퇴보하는  것이다”라며 강하게 불만을 표출했다.ⓒ최문봉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지난 26일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와 비례정당 대응을 위한 대표단 및 시도당위원장단 비상 연석회의에서 “ 더불어민주당의 위성정당 창당 움직임에 구태정치로 퇴보하는 것이다”라며 강하게 불만을 표출했다.ⓒ최문봉 기자

하지만 “민주당 일각에서도 스스로 ‘민주주의의 흑역사’라고 맹비난했던 비례용 위성정당 추진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며 “ ‘미래한국당의 꼼수 때문에 수구보수 세력이 국회 과반 의석을 차지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와 함께 ‘우리도 비례민주당을 만들어야 되는 것 아니냐’는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다”며 불만을 표출했다.

이에  심 대표는 “미래통합당의 불법적인 꼼수정치에 대해 똑같은 꼼수로 대응하는 것은 부끄러움을 모르는 반개혁 수구세력들에게 면죄부를 주는 것이다”라고 지적하며 “ 이것이 현실화 된다면 민주당 스스로 선거제도 개혁의 대의를 버리고 진보세력 입법 공조를 부정하는 일이 될 것이다”라며  민주당에  경고했다.

특히 “ 꼼수 비례 정당의 창당은 개혁을 뒷받침해왔던 유권자들을 크게 실망시켜 총선 참패로 이어질 것이다”라고 밝히며 “ 그래서 민주 정당이라면 절대 가서는 안 될 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거제도 개혁을 함께 이끌어왔던 민주당 지도부가 그 누구보다도 이런 점을 잘 유념하고 계시리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 대표는 “정의당은 당장의 의석수 유불리에 연연하지 않겠다. 더 과감한 개혁으로 정당 민주주의의 가치를 굳건히 세워갈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 정의당은 진보 개혁 세력의 압도적인 승리를 염원하고 있는 국민들의 집단 지성을 믿고, 승리를 향해 뚜벅뚜벅 걸어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